전 세계에서 많이 팔리는 스카치 위스키 순위 TOP 10

어떤 위스키를 마시면 좋을지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요소는 바로 많이 팔린 위스키를 고르는 것 입니다.

위스키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카치 위스키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위스키가 있습니다.

위스키로 유명한 지역답게 싱글몰트부터 싱글그레인, 블렌디드 몰트, 블렌디드 위스키 등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스카치 위스키 순위를 통해 인기 있는 위스키를 바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인기 있는 스카치 위스키 TOP 10

영국의 주류 전문지 ‘드링스 인터내셔널’ 자료를 기반으로 전 세계 각 국의 바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카치 위스키를 조사한 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조니워커

조니워커

1865년 설립된 조니워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위스키 브렌드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그린 라벨을 제외한 모든 라인은 블렌디드 위스키에 속합니다.

유일하게 그린 라벨만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에 속하며 명절 선물용으로 블루 라벨을 많이 건네기도 합니다.

주로 조니워커 블랙라벨이나 레드라벨을 가성비 좋은 위스키로 많이 구매하고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몽키숄더

몽키숄더

위스키 증류소에서 보리를 말리는 몰트맨의 어깨가 쳐지고 휘어진 모습을 보고 이름 지어진 몽키숄더는 독특한 이름의 유래를 갖고 있습니다.

발베니와 글렌피딕, 키닌뷰 등 뛰어난 원액을 블렌딩한 위스키임에도 불구하고 5만원 내외의 가성비 좋은 위스키로 유명합니다.

3. 맥켈란

맥켈란

위스키의 롤스로이스라고도 불리는 맥켈란은 고급 라인 위스키로 알려져 있으며 이탄 처리가 거의 생략되어 피트향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셰리 오크 12년 맥켈란으로 10만원 내외로 대형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4. 글렌모렌지

글렌모렌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대표하는 위스키 중 하나로 스코틀랜드 ‘테인’에 증류소가 위치하고 있으며 목이 긴 증류기가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다크 초콜릿과 시트러스 향이 나는 ‘글렌모렌지 시그넷’으로 다른 위스키들과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5. 시바스 리갈

시바스리갈

시바스 브라더스가 제조한 시바스리갈은 조니워커나 발렌타인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12년이 가장 잘 팔리는 모델에 속합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즐겨마셨다는 술로도 유명한데 비교적 가성비 좋은 선물용으로도 자주 구매되는 위스키게 속합니다.

6위 라프로익

7위 듀어스

8위 탈리스커

9위 아드벡

10위 네이키드 몰트

출처 : 드링크스 인터내셔널

조니워커 레드 블랙 그린 골드 블루 파는 곳 가격 시세

맥켈란 12년 15년 18년 파는 곳 가격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