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위스키를 즐기며 마시는 방법

위스키는 도수가 40%에 달하는 고도수에 속하여 처음 위스키를 마시는 사람은 독한 알코올 때문에 이도저도 아닌 독한 술로만 느끼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위스키는 단순히 마시는 것이 아닌 향을 즐길 수도 있으며 천천히 음미할 수 있는 술에 속합니다.

초보자도 위스키를 즐기며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참고하여 처음 위스키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천천히 위스키를 느끼고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입문자가 위스키 마시는 방법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순수한 위스키를 즐기는 니트(Neat)부터 얼음을 넣어 묽게 희석시킨 뒤 마시는 방법, 물을 몇 방울 떨어트려 희석시켜 마시는 방법, 칵테일로 즐기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은 얼음을 추가하거난 물을 몇 방울 떨어트려 위스키를 희석시켜 마시는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위스키 특성상 40% 이상의 고도수에 속하기 때문에 얼음이나 물을 추가해 희석시킨다면 향이 더욱 우러나고 맛을 음미하기에도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얼음이나 물을 추가해 위스키를 희석했다면 위스키 잔에 코를 가까이 갖다대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위스키가 내는 향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코로만 들이쉬기보다는 입을 살짝 벌리고 함께 들이쉰다면 더욱 위스키의 향을 깊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후 위스키를 한 모금 입에 머금고 몇 초간 입 안에서 굴려 맛과 향을 음미합니다.

알코올 향이 강하다면 물을 조금 더 희석시키거나 얼음을 녹여도 좋습니다.

마신 후에는 입으로 숨을 내쉬어 알코올을 내뱉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입 안에 남은 ‘후비향’을 즐기며 위스키가 남기는 여운을 느낌으로써 하나의 위스키가 제공하는 향과 맛, 여운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위스키를 비교해보며 시음하는 과정도 입문자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 가면 꼭 사야하는 위스키 추천 TOP 10

남들보다 저렴하게 위스키 구매하는 방법